기록하는 라잎







구글은 최고의 검색엔진입니다. 하지만 평소에 구글링을 해보면 관련없는 검색결과도 많이 섞여있습니다. 이럴때 연산자를 활용하면 더욱 구체적인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어떤 연산자를 어떤 상황에서 써야할까요






강남에 있는 소량 출력이 가능한 출력소 검색






정확히 일치하는 결과 검색



검색을 할 때 연관성이 낮은 검색결과가 섞여있습니다. 꼭 들어가 있어야할 단어를 지정할 때에는 큰따옴표를 사용합니다. 아래와 같이 변하지 않는 필수 검색단어인 "강남" 을 검색합니다.











검색어 조합


OR 단어를 이용하면 검색의 범위가 넓어집니다. 출력 혹은 인쇄, 프린트 어느 단어나 포함되어있으면 결과에 포함이 됩니다. 여기서 유의하셔야 할 부분은 꼭 대문자로 쓰시고 공백을 주셔야합니다. OR 단어로 입력해야합니다. (노란 표시는 제가 표시한겁니다. 실제론 저렇게 나오지 않습니다.)












그리고 이제는 소량이라는 단어를 추가해보았습니다. 그랬더니 맨 마지막에 뜬금 없는 목록이 나옵니다. 마법도시 강남.. 소량 마나 출력이라는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😂 여기서 더 정확한 검색을 하기 위해서 연산자를 더 사용해 보겠습니다.




특정 단어를 제외한 검색


-단어를 사용했습니다. 위와 같은 상황에서 불필요한 단어를 빼주었더니, 깔끔한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. 이런식으로 연산자를 조합하여 검색을 하면 정확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 

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